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 월드컵 사우디 vs 멕시코 축구 결과 분석

by 상상의시간 2022. 12. 1.
반응형

1. 2022년 카타르 월드컵 C조 순위

2022년 카타르 월드컵 C조 순위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이변을 보여준 나라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일본입니다. 그래서 전 세계 사람들은 사우디아라비아가 속한 C조와 일본이 속한 E조의 경기에 관심이 많습니다. 앞서 사우디는 축구 강국인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승리를 하였습니다. 이에 감동한 사우디의 왕세자 빈살만은 사우디 축구팀 전원에게 13억대 롤스로이스 차를 선물하겠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래서 전 세계적으로 사우디의 경기는 주목을 받게 되었고 16강 진출 또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제(12월 1일) 사우디와 멕시코의 축구 경기 결과는 2:1로 멕시코의 승리로 마쳤습니다. 사우디는 조별 순위 4위로 16강에 진출하지 못하였고 멕시코 또한 조별 순위 3위를 기록하며 16강에 진출하지 못했습니다. 

2. 사우디 vs 멕시코 축구 결과 분석

멕시코의 유효슈팅

먼저 두 나라의 피파랭킹 순위를 알려드리면, 멕시코는 13위 사우디아라비아는 51위입니다. 피파랭킹으로 승부를 예측해 본다면 멕시코의 승리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전반전 멕시코는 맹렬한 기세로 공격을 하기 시작합니다. 유효슈팅도 사우디보다 멕시코가 더 많이 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우디의 철통 수비에 멕시코는 골을 넣지는 못했습니다. 전반전은 0:0으로 마무리하게 됩니다. 

멕시코의 코너킥

후반전 시작한 지 2분 후 멕시코는 코너킥을 얻어내게 됩니다. 코너킥의 기회로 멕시코의 엔리 마르틴 선수가 골을 넣게 됩니다. 스코어는 1:0으로 멕시코가 1점 앞서 가게 됩니다. 이후 경기의 흐름은 멕시코로 흘러가게 됩니다. 

멕시코의 프리킥

골이 들어간 지 5분 뒤 사우디의 알탐바크티 선수의 반칙으로 멕시코는 프리킥을 얻게 됩니다. 프리킥으로 멕시코의 차베스 선수가 골을 넣게 됩니다. 따라서 스코어는 2:0으로 멕시코가 이기고 있었습니다. 멕시코는 이번에 사우디를 꼭 이겨야 16강 진출에 가능성이 있는 상태입니다. 이후 멕시코는 두 번 더 골을 넣게 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오프사이드 판정으로 두 번 다 무효로 됩니다. 

사우디의 골 장면

이후 경기 종료 2분 전 사우디의 살렘 알 다우사리가 골을 넣게 됩니다. 스코어는 2:1로 경기가 종료됩니다. 멕시코는 사우디와의 경기를 이겼지만 16강에 진출하지 못하게 됩니다. C조에 멕시코와 폴란드는 1승 1무 1패로 성적이 같지만 득실차에서 폴란드가 1점 앞섰습니다. 따라서 조별 순위 2위는 폴란드, 3위는 멕시코가 하게 됩니다. 멕시코가 16강에 진출하지 못한 것은 36년 만에 처음 있는 일입니다. 이번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멕시코가 16강 진출에 실패하는 이변을 기록하게 됩니다. 관중석에 앉아있는 멕시코 국민들의 속상한 모습이 화면을 통해 비칠 때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그리고 16강 진출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었던 사우디는 조별 순위 4위로 16강 진출에 실패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