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브라질 vs 크로아티아 결과

by 상상의시간 2022. 12. 10.
반응형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브라질 vs 크로아티아 결과]

1) 브라질과 크로아티아 지난 성적

브라질 : 피파랭킹 1위 , 2018년 러시아 월드컵 6위 

크로아티아 : 피파랭킹 12위, 2018년 러시아 월드컵 2위

브라질은 현재 피파 랭킹 1위로 이번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의 유력한 우승 후보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브라질과 크로아티아의 역대 전적은 4전 3승 1무 입니다. 브라질이 3승으로 우세합니다. 전적으로 보면 브라질의 승리가 예상됩니다. 

2) 전반전

2022년 카타르 월드컵 8강전 첫번째 경기는 브라질 vs 크로아티아입니다. 볼 점유율은 53% vs 47%로 브라질이 우세합니다.  하지만 크로아티아의 수비로 인해 브라질은 전반전에 골을 넣지 못합니다. 크로아티아 또한 득점을 하지 못했습니다. 0:0으로 전반전은 마무리됩니다. 전반전은 브라질 선수들의 실력이 제대로 발휘되지 못한 채 끝나게 되었습니다. 

3) 후반전

후반전 마지막 슈팅까지 선방하는 크로아티아의 골키퍼 리바코비치

후반전이 시작되자 크로아티아가 공격을 저돌적으로 합니다. 하지만 득점까지 이어지지는 못합니다. 브라질도 공격을 계속 하지만 골을 넣지는 못합니다. 게다가 크로아티아의 골키퍼가 수비를 정말 잘합니다. 후반전도 전반전과 비슷하게 흘러가고 0:0으로 마무리 됩니다. 

4) 연장전

브라질의 선제골

드디어 연장 전반전에 브라질의 네이마르 선수가 골을 넣게 됩니다. 네이마르 선수가 골을 넣은 시간은 연장 전반전 15분이 지나고 추가시간 1분이 넘었을때 입니다. 네이마르 선수는 골키퍼까지 따돌리며 환상적인 골을 만들게 됩니다. 브라질이 1:0으로 앞서면서 연장 전반전이 마무리됩니다. 

크로아티아 동점골

연장 후반전에 크로아티아의 페트코비치선수가 동점골을 만들게 됩니다. 한 순간에 경기 분위기는 크로아티아로 바뀌었습니다. 그렇게 연장 후반전은 1:1로 마칩니다. 따라서 브라질과 크로아티아의 경기는 승부차기로 갑니다. 

4) 승부차기

브라질 크로아티아 승부차기

승부차기는 크로아티아의 선축으로 시작됩니다. 크로아티아의 첫번째 키커는 골을 넣고 브라질의 첫 번째 키커는 골을 넣지 못합니다. 크로아티아의 키커들의 골은 전부 들어갑니다. 브라질의 네 번째 키커가 골을 넣지 못하면서 4:2로 크로아티아의 승리로 경기는 마칩니다. 강력한 우승후보 브라질이 탈락하며 2022년 월드컵에 또 다른 이변이 생기게 됩니다. 승리의 여신은 크로아티아의 편을 들어줬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