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모로코 vs 스페인 결과

by 상상의시간 2022. 12. 9.
반응형

1.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모로코 vs 스페인 결과

2022년 12월 7일에 모로코와 스페인의 16강전 경기가 있었습니다. 스페인은 피파랭킹 7위, 모로코는 피파랭킹 22위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페인의 승리를 예상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스페인은 조별리그에서 코스타리카를 상대로 7:0으로 이겼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스페인을 이번 월드컵 우승후보로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모로코와 스페인의 경기는 모로코의 승리로 마쳤습니다. 모로코 또한 조별리그에서 2승 1무를 기록하며 조별 1위로 16강에 올라왔습니다. 아래 글은 모로코와 스페인의 경기 결과 분석입니다. 

1) 전반전

모로코 스페인 전반전

전반전은 예상대로 스페인이 경기를 주도하였습니다. 유효슈팅도 스페인이 더 많습니다. 스페인은 매번 아쉽게 골대를 맞히며 득점을 하지 못했습니다. 모로코 또한 유효슈팅이 있었으나 득점을 하진 못했습니다. 전반전은 0:0으로 마무리됩니다. mbc 해설위원인 안정환 선수는 모로코와 스페인의 경기가 전반전과 비슷한 흐름으로 후반전을 이어간다면 모로코의 승리가 예상된다고 하였습니다. 

2) 후반전

모로코 스페인 후반전

후반전도 스페인이 경기를 주도합니다. 스페인은 모로코보다 볼 점유율도 높고 유효슈팅도 많습니다. 하지만 스페인은 모로코의 촘촘한 수비로 인해 득점을 하지 못합니다. 후반전에서는 모로코의 수비력이 더욱 빛을 발휘했습니다. 또한 모로코의 골키퍼는 스페인의 유효슈팅을 거의 막아냅니다. 스페인의 선수들은 생각처럼 풀리지 않는 경기에 지쳐 보이는 모습이 보입니다. 후반전은 0:0으로 마무리됩니다. 

3) 연장전

모로코 스페인 연장전 모로코의 촘촘한 수비

연장전은 전반적으로 스페인과 모로코 선수들 모두 지쳐 보입니다. 모로코는 자책골의 위험이 있었고 스페인은 골을 넣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됩니다. 연장전까지 가니 집중력이 떨어진 두 나라의 선수들은 모두 득점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연장전 또한 0:0으로 마무리가 됩니다. 

4) 승부차기

스페인 부스케츠의 승부차기

승부차기는 모로코가 먼저 공을 차게 됩니다. 모로코의 첫 번째 키커 사비리 선수가 골을 넣습니다. 그다음 스페인의 첫 번째 키커 사라비아가 공이 골대에 맞아 골을 넣지 못합니다.  모로코의 두 번째 키커 지예흐는 가볍게 골을 넣습니다. 스페인의 두 번째 키커 솔레르는 골키퍼가 공을 막아 골을 넣지 못합니다. 모로코의 세 번째 키커 바눈이 골을 넣지 못합니다. 스페인의 세 번째 키커 부스케츠는 골키퍼가 공을 막아 골을 넣지 못합니다. 모로코의 네 번째 키커 하키미가 골을 넣으면서 경기는 종료가 됩니다. 승부차기 결과 3:0으로 모로코의 승리로 마칩니다. 스페인의 모든 선수가 승부차기에 골을 넣지 못하는 불명예를 안게 됩니다. 이번 모로코와 스페인의 경기의 MVP는 모로코의 골키퍼 부누라 생각합니다. 

모로코 8강진출

 

2. 2022년 카타르 월드컵 16강 토너먼트 결과

16강 토너먼트 결과

이번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16강에 진출한 나라는 네덜란드, 미국, 아르헨티나, 호주, 프랑스, 폴란드, 잉글랜드, 세네갈, 일본, 크로아티아, 브라질, 대한민국, 모로코, 스페인, 포르투갈, 스위스입니다. 이 중  8강에 진출한 나라는 네덜란드, 아르헨티나, 프랑스, 잉글랜드, 크로아티아, 브라질, 모로코, 포르투갈입니다. 현재 우승 후보로는 아르헨티나, 프랑스, 브라질이 가장 유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