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아티아 vs 모로코 3,4위전 결과 분석]
1. 크로아티아, 모코로 이전 성적
크로아티아와 모로코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 4강전에 진출한 나라입니다. 하지만 크로아티아와 모로코는 안타깝게 결승전에는 진출하지 못하여 3,4위전을 치르게 됩니다. 두 나라는 이미 이번 월드컵에서 조별리그에서 만나 경기를 치렀습니다. 모로코는 F조 조별 1위, 크로아티아는 F조 조별 2위입니다. 크로아티아는 피파랭킹 12위, 2018년 러시아 월드컵 2위입니다. 모로코는 피파랭킹 22위, 2018년 러시아 월드컵 27위입니다. 크로아티아와 모로코의 전적은 2무입니다. 크로아티아와 모로코는 이번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조별예선에서도 무승부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3,4위전에서 누가 승리를 가져갈지 매우 기대됩니다. 모로코가 크로아티아 보다 하루 뒤에 4강전을 치렀기 때문에 체력적으로는 크로아티아가 더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전반전
크로아티아의 선축으로 경기는 시작합니다. 전반전 볼 점유율은 크로아티아 59%, 모로코 41%입니다. 전반전 2분에 모로코의 골키퍼 야신 부누는 자책골을 넣을 뻔 합니다. 그리고 전반전 7분 만에 크로아티아의 그바르디올이 골을 넣게 됩니다. 크로아티아의 선제골은 준비된 세트피스로 완벽한 골을 넣었습니다. 분위기는 크로아티아로 흘러가는 듯합니다.
그런데 크로아티아가 선제골을 넣은지 2분 만에 모로코의 다리선수가 득점을 하게 됩니다. 스코어는 다시 1:1로 팽팽한 경기를 이어 갑니다. 경기장에는 모로코를 응원하는 관람객이 더 많아 보입니다. 크로아티아와 모로코는 막상막하의 경기를 펼치게 됩니다.
그러다가 전반42분 크로아티아의 오르시치가 골을 넣게 됩니다. 오르시치의 골은 골대를 맞고 들어갔습니다. 전반전은 크로아티아에게 행운이 따랐습니다. 전반전은 2:1로 크로아티아가 앞서며 경기 마무리됩니다.
3. 후반전
후반전은 초반부터 크로아티아가 분위기를 이어갑니다. 크로아티아는 2:1로 앞서가고 있기 때문에 여유로움이 보입니다. 후반전에서 모로코는 패스미스가 자주 일어납니다. 후반 15분 부터 크로아티아와 모로코 모두 선수 교체를 합니다. 이후부터 모로코가 볼 점유율을 높이며 동점골을 향해 뜁니다.
그러나 계속되는 모로코 선수들의 근육통 호소로 경기가 중단됩니다. 후반 21분에 모로코는 다섯번째 선수 교체를 하게 됩니다. 모로코 선수들이 굉장히 체력적으로 힘들어 보입니다. 반면에 크로아티아의 모드리치는 노장임에도 불구하고 끄떡없는 체력을 보여줍니다.
후반 39분 모로코 아말라 선수가 옐로우 카드를 받습니다. 모로코 선수들은 주심에게 강력히 항의합니다. 선수들 간의 약간의 신경전이 있게 됩니다. 이후 골 없이 후반 45분은 흐르게 되고 추가시간 6분이 주어집니다. 모로코는 동점을 향해 열정적으로 공격을 합니다. 하지만 모로코는 결정적인 골 찬스를 놓치며 득점을 하지 못합니다.
경기 결과는 2:1로 크로아티아의 승리로 끝납니다. 이로서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의 동메달은 크로아티아가 가져가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