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돌, 호그와트 초대장

by 상상의시간 2022. 5. 20.
반응형

영화 해리포터 포스터

1. 뱀과 이야기하는 소년

웅장한 음악과 함께 영화는 시작됩니다. 덤블도어와 고양이로 변신한 맥고나걸 교수는 어두운 거리를 돌아다닙니다. 하늘을 나는 오토바이를 타며 나타난 해그리드는 아기를 덤블도어 교수에게 건네줍니다. 덤블도어 교수는 아기를 더즐리 부부의 집 앞에 두고 떠납니다. 시간은 흘러 아기는 청소년으로 자라나게 됩니다. 아기의 이름은 해리포터 그리고 이마에는 번개 모양의 흉터 자국이 있습니다. 더즐리 부부는 자신의 아들만 예뻐하고 해리는 구박합니다. 어느 날 해리는 더즐리 가족과 동물원에 가게 됩니다. 동물원에서는 신기한 일이 일어납니다. 해리는 뱀과 대화를 합니다. 그리고 마법처럼 유리창이 없어지고 뱀은 탈출하게 됩니다. 얼마 뒤 해리에게 호그와트로부터 편지가 왔습니다. 더즐리 부부는 호그와트에서 온 편지를 기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부부는 호그와트에서 온 편지를 모두 불에 태웁니다. 하지만 몇일 뒤 더즐리 부부의 집 앞에 엄청 많은 부엉이와 편지가 날아오게 됩니다. 비가 오는 밤, 해그리드가 해리를 찾아옵니다. 그리고 해리에게 생일 케이크를 선물해줍니다. 해그리드는 우산으로 불을 지핍니다. 그리고 그는 해리에게 해리는 마법사라고 알려줍니다. 해리는 자신이 마법사라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해그리드는 해리에게 해리의 부모님에 대해 알려줍니다. 해리의 부모님 두분도 마법사였습니다. 그런데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셨습니다. 그리고 해그리드는 호그와트 초대장을 해리에게 전해줍니다. 호그와트는 마법학교입니다. 시간은 흘러 해리는 해그리드의 도움으로 호그와트에 갈 준비를 합니다. 해그리드와 따라다니면서 해리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상한 점은 마법세계의 사람들이 해리를 보고 알아봅니다. 그리고 해리는 해그리드의 도움으로 요술지팡이를 구입하게 됩니다. 지팡이를 판매하는 사람은 해리에게 대단한 일을 하게 될 거라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해그리드로부터 해리와 같은 지팡이를 쓰는 사람이 볼드모트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볼드모트는 어둠의 세계를 만들려고 했습니다. 볼드모트의 뜻에 반대하는 사람은 다 죽었습니다. 해리의 부모님도 볼드모트에 의해 죽었습니다. 그리고 그때 해리만이 살아남았습니다. 해리 이마의 흉터도 볼드모트에 의해 생긴 것입니다. 그래서 마법 사람들은 해리를 다 알고 있는 것입니다. 볼드모트는 그날 이후 사라졌지만 어딘가에 살아있다고 짐작합니다. 

 

2. 호그와트에서 생기는 신기한 일

해리는 호그와트에 갈 열차를 찾습니다. 벽을 뚫고 들어가니 열차가 나옵니다. 해리는 호그와트에 가는 열차에 탑니다. 그리고 열차에서 해리는 론 위즐리와 친구가 됩니다. 역시나 론 위즐리도 해리를 알고 있습니다. 론은 자신이 키우는 쥐 스캔버스를 해리에게 소개해줍니다. 스캔버스 쥐는 후속 편에 또 다른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해리와 론은 열차에서 헤르미온느 그레인저와도 친구가 됩니다. 웅장한 마법학교 호그와트에 도착한 신입생들. 먼저 기숙사 배정이 있습니다. 호그와트에는 총 네 개의 기숙사가 있습니다. 그리핀도르, 후플푸프, 슬리데린, 래번클로 기숙사 네 개의 이름입니다. 해리와 론과 헤르미온느는 그리핀도르로 기숙사 배정을 받습니다. 호그와트에서 해리는 수업을 듣습니다. 어쩐지 스네이프 교수는 해리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거 같습니다. 얼마 후 해리와 친구들은 비행 수업을 듣습니다. 비행 수업은 빗자루를 타고 날아다닙니다. 맥고나걸 교수는 빗자루에 잘 날아다니는 해리를 보고 퀴디치 시합 선수로 뽑습니다. 어느 날 지하 감옥에 갇혀있던 트롤이 탈출했습니다. 퀴렐 교수 교수와 학생들에게 알려줍니다. 헤르미온느는 혼자 화장실에서 울다가 나오는데 트롤을 만나게 됩니다. 해리와 론은 헤르미온느를 구하러 화장실로 갑니다. 그리고 해리와 론은 트롤과 싸워 이깁니다. 해리는 트롤을 스네이프 교수가 풀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얼마 후 퀴디치 쉬합이 있게 됩니다. 퀴디치 시합을 하는데 해리의 빗자루가 말썽입니다. 그런데 스네이프 교수가 계속 주문을 외우고 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해리의 활약으로 퀴디치 시합은 그리핀도르가 이기게 됩니다. 얼마 후 해리는 투명망토를 선물 받게 됩니다. 해리는 투명망토를 쓰고 제한구역을 돌아다니다가 스네이프 교수와 퀴렐 교수를 보게 됩니다. 스네이프 교수와 퀴렐 교수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앞으로 해리와 호그와트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3. 원작 책을 영화로 잘 표현한 영화 

영화 해리포터는 총 7편의 영화입니다. 원작은 영화가 아니라 책입니다. 책이 더욱 내용이 풍부합니다. 영화로 마법학교를 표현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영화에 마법학교를 굉장히 잘 나타냈습니다. 줄거리도 탄탄하고 재미있지만 영상미와 음악 또한 훌륭합니다. 해리포터 영화를 보면 나도 마법사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법주문과 함께 지팡이를 휘두르면 문도 열 수 있고 음식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마법사에게 왜 돈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해리포터 영화에 보면 마법사들도 은행이 있습니다. 돈으로 지팡이도 사고 젤리도 살 수 있습니다. 마법세계에도 규칙이 있나 봅니다. 그리고 편지를 전해주는 부엉이가 있습니다. 마법으로 편지를 순간이동할 순 없는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해리포터 영화를 보면 더 많은 불가능한 상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상상이 나쁘지 않습니다. 어쩌면 어딘가에서 진짜로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판타지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해리포터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