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치킨 런, 탈출을 꿈꾸는 닭들의 이야기

by 상상의시간 2022. 5. 27.
반응형

영화 치킨런 포스터

1. 트위디 농장의 닭들

영화 치킨런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치킨런은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이 애니메이션의 특별한 점은 3D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반 애니메이션보다 더욱 생동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인공은 사람이 아니라 닭입니다.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와 찬사를 받은 애니메이션입니다. 다음은 치킨런의 줄거리를 알려드립니다. 치킨런 영화는 트위디 농장이 배경입니다. 트위디 농장에 지내는 닭들은 탈출을 하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매번 탈출에 실패합니다. 주인공 닭의 이름은 진저입니다. 진저는 닭들 중에서도 가장 탈출을 희망하는 닭입니다. 트위디 농장의 닭들은 달걀을 낳아야 합니다. 달걀을 낳지 못하는 닭은 결국 죽임을 당합니다. 진저는 동료들이 죽는 것을 슬퍼합니다. 그래서 더욱 농장을 탈출하려고 합니다. 한편, 농장의 주인인 아내는 수입이 크지 않아 불만이 가득합니다. 그런데 그녀는 잡지에서 닭 농장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돈 벌 수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아내와 다르게 남편은 돈 버는 것에는 관심이 없고 닭이 탈출할까 봐 걱정합니다. 아내는 닭이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절대 계획에서 탈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남편은 아내를 무서워합니다. 그래서 그는 더 이야기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아내의 생각과 다르게 영화 속 닭들은 조직을 꾸리고 탈출 계획을 짜고 있습니다. 그런데 모든 닭들이 진저와 같은 생각은 아닙니다. 농장이 아닌 세상을 경험한적이 없는 닭들은 탈출을 비현실적으로 생각합니다. 진저는 탈출이 어려워 우울해합니다. 

 

2. 비행하는 닭

그러다 진저는 비행하는 수탉을 보게 됩니다. 비행하던 수탉 록키는 트위디 농장에 떨어지게 됩니다. 록키는 서커스 활동을 하는 닭입니다. 그런데 록키는 서커스에서 탈출했습니다. 서커스 주인은 록키를 찾으러 트위디 농장에 찾아옵니다. 진저는 록키를 숨겨줍니다. 대신 진저는 록키에게 나는 법을 알려달라고 합니다. 다음날, 록키는 트위디 농장의 닭들에게 나는 법을 가르쳐 줍니다. 닭들은 열심히 나는 훈련을 하지만 실력은 좀처럼 나아지지 않습니다. 어느 날, 농장에 새로운 기계가 들어오게 됩니다. 농장 주인은 닭 파이 기계를 통해 돈을 벌려고 합니다. 생명의 위협을 느낀 진저는 빨리 탈출하고 싶어 합니다. 다음날, 록키와 닭들은 새로운 방법으로 비행 연습을 하지만 날지 못합니다. 그리고 저녁시간이 되자 농장 주인들은 닭들에게 모이를 더 많이 줍니다. 닭들을 살 찌워서 팔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그 사실을 모르는 닭들은 신나서 모이를 많이 먹습니다. 똑똑한 진저는 주인의 속셈을 정확히 알고 닭들에게 알려줍니다.

 

3. 탈출에 성공하는 닭들

닭들은 곧 죽을지도 모른다는 사실에 우울해합니다. 한편, 농장 주인들은 새로운 기계를 실험하려고 합니다. 닭을 넣으면 닭 파이가 만들어지는 기계입니다. 기계 실험용으로 진저가 잡혀옵니다. 록키는 진저를 구하러 갑니다. 록키와 진저는 기계 안에서 극적으로 살아남게 됩니다. 다행히 록키가 기계를 고장내서 시간을 좀 벌게 되었습니다. 다음날, 록키는 비행 시범을 보여주기로 했는데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록키는 날 수 있는 닭이 아니라 서커스 도구로 인해 잠깐 날아왔던 것입니다. 트위드 농장의 닭들은 절망합니다. 하지만 진저는 비행기를 만들어 탈출 하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그런데 마침 농장 주인들도 닭 파이 기계를 다 고칩니다. 농장 주인이 닭을 잡으려 하자 닭들은 반란을 일으킵니다. 닭들은 주인을 묶고 닭장에 가두고 탈출을 시도합니다. 비행기로 탈출하던 중 진저는 트위디 부인에게 잡힐뻔합니다. 사라졌던 록키가 돌아와 진저를 구해줍니다. 우여곡절 끝에 결국 트위디 농장 탈출을 성공합니다. 그리고 진저와 닭들은 섬에서 행복하게 살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4. 비건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하는 영화 

애니메이션 영화 치킨런을 보고 난 후 리뷰입니다. 이 영화는 사람이 중심이 아닌 닭의 중심으로 그려졌습니다. 그래서 탈출하는 닭을 응원하게 됩니다. 닭은 아무 잘못이 없습니다. 사람의 돈벌이 수단을 위해 달걀을 낳아야 한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입장으로 보면 닭을 탈출을 응원할 수 없습니다. 닭이 탈출하게 되면 농장의 손실은 주인이 책임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애니메이션 영화를 어떤 관점으로 보냐에 따라 양가감정이 들게 됩니다. 어릴 때 영화를 봤을 때는 마냥 닭들을 응원했지만 성인이 되고 난 뒤에 보니까 다양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물이 주인공인 영화를 보면 비건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게 됩니다. 동물을 먹는 것은 인간의 욕심인 것인지 생각해 봅니다. 단순한 줄거리이지만 동물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가질 수 있는 영화입니다. 애니메이션이지만 성인에게도 재밌는 치킨런 영화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