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바다가 들린다, 깨닫지 못한 첫사랑

by 상상의시간 2022. 5. 17.
반응형

영화 '바다가 들린다'의 한 장면

영화 '바다가 들린다'는 일본 지브리 애니메이션입니다. 영화를 시청하길 원한다면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일본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본 특유의 분위기를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영화 '바다가 들린다'의 줄거리와 결말을 알려드립니다. 

1. 우연한 계기로 절친이 된 두 남학생

남자 주인공 타쿠의 독백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타쿠는 비행기에 앉아 2년 전 일을 생각합니다. 2년 전 타쿠는 식당에서 알바를 했습니다. 알바를 하던 타쿠는 친구 마츠노의 전화를 받게 됩니다. 마츠노는 타쿠에게 도와달라며 학교로 와달라고 합니다. 타쿠는 학교로 달려갑니다. 마츠노는 타쿠에게 전학생의 존재를 알려줍니다. 전학생은 여학생으로 리카코입니다. 리카코는 도쿄에서 전학 온 예쁜 여학생입니다. 마츠노는 리카코에게 반하게 됩니다. 타쿠와 마츠노는 중학교 고등학교 때 한 번도 같은 반이 된 적이 없다. 타코와 마츠노가 친해진 건 중학교 3학년 때입니다. 매년 가던 수학여행을 학교에서 갑자기 없애버렸습니다. 타코와 마츠노는 이에 대해 불만을 갖고 있었습니다. 방과 후 따로 둘만 남아 면담을 하면서 친해지게 됩니다. 타코는 마츠노가 리카코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리카코는 마츠노뿐만 아니라 다른 남학생들에게도 인기가 있습니다. 리카코는 얼굴도 예쁜데 운동도 잘합니다. 하지만 타쿠는 리카코에게 별 관심이 없습니다. 리카코는 전학 온 지 얼마 되지 않지만 성적으로 전교 12등을 합니다. 리카코는 여러 방면으로 우수한 모습에 여학생들에게 시기를 사게 됩니다. 그래서 마츠노는 리카코가 반에서 겉돈다고 생각하며 걱정합니다. 리카코의 모습은 어딘가 우울해 보입니다. 집으로 돌아온 타코는 엄마로부터 리카코에 대해 이야기 듣습니다. 리카코는 가정문제로 인해 엄마와 남동생과 함께 고치로 이사 왔습니다. 

 

2. 하와이 수학여행에서 생긴 일

얼마 후 타코와 친구들은 하와이로 수학여행에 가게 됩니다. 리카코는 타코에게 돈을 잃어버렸다며 돈을 빌려달라고 합니다. 타코는 리카코가 돈을 잃어버렸다는 말에 놀랍니다. 이 일로 둘은 대화를 하며 친해지게 됩니다. 마츠노는 리카코에게 타코에 관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리카코는 타코가 여름방학 때 알바를 해서 돈이 있을 거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리카코는 타코에게 6만 엔을 빌려달라고 합니다. 타코는 흔쾌히 돈을 빌려줍니다. 리카코는 타코에게 돈을 금방 갚지는 못한다고 하며 비밀로 해달라고 합니다. 리카코가 떠나고 마츠노가 타코에게 다가옵니다. 타코는 마츠노에게 리카코가 돈을 빌렸다는 사실을 말해버립니다. 리카코는 비밀을 지키지 않은 타코에게 실망하고 화를 냅니다. 타코도 리카코가 기분 나쁘게 말하자 화가 납니다. 시간이 흘러 고등학교 3학년이 되면서 타코와 리카코는 같은 반이 됩니다. 3학년이 된 리카코는 유미라는 여학생과 친구가 됩니다. 어느 날 유미는 타쿠에게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합니다. 유미와 리카코는 원래 2박으로 콘서트에 가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리카코가 타코에게 빌린 돈으로 도쿄에 가는 비행기를 구매했다고 합니다. 리카코는 콘서트가 아닌 도쿄에 같이 가달라고 유미에게 부탁합니다. 유미는 부모님에게 거짓말을 하며 도쿄에 가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유미는 타코에게 리카코를 설득해달라고 합니다. 타코는 자신의 돈을 도쿄에 가기 위해 빌렸다는 것을 알고 화가 납니다. 공항에 도착한 타코는 리카코의 사정을 알고 마음이 약해집니다. 리카코는 아빠를 보러 가기 위해 도쿄에 가려고 하는 것입니다. 결국 리카코와 타코 둘이 비행기를 타고 도쿄에 가게 됩니다. 

 

3. 영화 '바다는 들린다' 결말

도쿄에 도착한 리카코는 아빠를 만날 생각에 행복해 합니다. 도쿄 집에 도착한 리카코는 아빠가 재혼 한 사실을 알게 되고 크게 실망합니다. 리카코의 아빠는 타코가 묵을 호텔을 잡아줍니다. 타코는 리카코를 불쌍하게 여깁니다. 저녁이 되자 리카코는 타코가 있는 곳으로 울면서 찾아옵니다. 리카코는 아빠에게 여자 친구가 있음에 속상해합니다. 그리고 그녀는 도쿄 집의 자기 방이 변해버린 것에 실망합니다. 리카코는 침대에서 잠이 들고 타코는 욕조에서 자게 됩니다. 아침이 되자 리카코는 오랜만에 도쿄 친구를 만난다고 합니다. 타코는 방에서 쉬는데 리카코에게 전화가 옵니다. 리카코는 타코에게 1층 찻집으로 내려와 달라고 합니다. 리카코는 이전 남자 친구 오카다를 만나고 있었습니다. 오카다는 리카코가 전학 간지 얼마 되지 않아 새로운 여자 친구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리카코는 오카다에게 타코가 새로운 남자 친구라고 한다. 타코는 거짓말하는 리카코에게 실망하고 자리에서 떠나게 됩니다. 그렇게 도쿄 여행은 끝났습니다. 새 학기가 시작되고 리카코는 아무 일 없던 것처럼 지냅니다. 마츠노는 타코에게 겨울방학 때 리카코와 타코가 여행 간 것이 학교에 소문났다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마츠노는 리카코에게 고백했지만 차였습니다. 타코는 마츠노에게 함부로 말하는 리카코에게 화가 났습니다. 타코는 리카코와 상처 주는 말을 하고 싸우게 됩니다. 얼마 후 학교 축제 때 리카코는 여학생들에게 따돌림을 당합니다. 그 모습을 본 타코는 도와주지 않습니다. 리카코는 여학생들에게는 당돌하게 맞섰지만 도와주지 않은 타코에게 실망하며 울먹입니다. 마츠노도 그 사실을 알고 타코에게 바보라고 합니다. 그날 이후 타코는 마츠노와 졸업까지 한마디도 하지 않게 됩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타코는 대학생이 되었습니다. 타코는 도쿄에 있는 대학교에 가고 리카코는 고치에 있는 대학교에 가게 됩니다. 타코는 동창회를 위해 오랜만에 고치에 오게 됩니다. 하지만 동창회에 리카코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리카코는 고치에 있는 대학에 간 줄 알았지만 도쿄에 있는 대학을 몰래 시험 봤습니다. 리카코는 유미에게 도쿄에서 만나고 싶은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얼마 후 기차역에서 우연히 리카코와 타코는 만나게 됩니다. 이후 영화는 끝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