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푼젤, 노래가 좋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by 상상의시간 2022. 4. 29.
반응형

영화 라푼젤 포스터

오늘은 영화 라푼젤에 대해 소개합니다. 라푼젤은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노래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줄거리가 어렵지 않고 흥미진진하여 어린이 교육에도 좋습니다. 다음은 영화 라푼젤의 줄거리와 감상평을 알려드립니다. 

비극의 시작

옛날에 태양빛으로 태어난 마법의 꽃이 있었습니다. 마녀 가델이 마법의 꽃으로 젊음을 유지하였습니다. 그런데 한 왕궁의 왕비가 불치병에 걸렸습니다. 왕은 왕비를 위해 마법의 꽃을 꺾어 왕비에게 주었습니다. 그리고 왕비는 병을 낫게 되고 공주를 낳게 됩니다. 공주의 이름은 라푼젤입니다. 금발의 아름다운 라푼젤은 왕과 왕비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마녀 가델은 마법의 꽃이 사라져 다시 찾을 계획을 세웁니다. 마녀는 라푼젤의 금색 머리에 마법의 효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결국 몰래 라푼젤 공주를 납치하게 됩니다. 그렇게 라푼젤은 마녀의 손에 18년 동안 자라나게 됩니다. 18살이 된 라푼젤은 밝고 호기심이 많습니다. 마녀인 가델은 라푼젤에게 엄마 행세를 합니다. 라푼젤은 자신이 공주인 것을 모릅니다. 심지어 자신의 엄마가 가델인 줄 압니다. 마녀 가델은 라푼젤에게 밖은 위험하니 나가지 않게 합니다. 사실은 라푼젤을 탑에 가둬두고 마법을 통해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높은 탑에서 홀로 지내는 라푼젤, 밖이 궁금합니다. 라푼젤은 언젠가 탑을 나가고 싶어 합니다. 결국 라푼젤은 가벨에게 한번 만이라도 밖에 나가게 해달라고 요청합니다. 라푼젤은 매해 자신의 생일에 떠오르는 등불을 보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가벨은 절대 허락해 주지 않습니다. 가벨은 자신이 라푼젤을 가장 사랑한다며 거짓말합니다. 착한 라푼젤은 가벨의 말을 듣습니다.  

 

자유를 찾은 라푼젤

한편, 성에서는 플린이 공주의 왕관을 훔칩니다. 플린은 왕관을 훔치고 도망치다가 라푼젤이 있는 탑을 발견합니다. 라푼젤이 있는 탑에 플린은 숨게 됩니다. 이를 발견한 라푼젤이 플린을 옷장에 가둡니다. 라푼젤은 플린을 통해 밖에 나갈 계획을 합니다. 그렇게 처음으로 라푼젤은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라푼젤은 태어나 처음으로 풀밭도 밟아보고 행복해합니다. 그런데 엄마 가벨과의 약속을 지키지 않아 슬퍼합니다. 그렇게 라푼젤은 세상 밖을 구경하며 플린과 친해집니다. 라푼젤은 왜 자신이 탑에만 있는지에 대해 알려주고 플린도 자신의 비밀 이야기를 해줍니다. 플린의 진짜 이름은 유진이었습니다. 같은 시간 마녀 가델은 왕국 경비마를 보고 탑으로 돌아갑니다. 탑에 돌아와보니 라푼젤이 사라지고 없습니다. 라푼젤을 찾은 마녀 가델은 플린과 라푼젤 사이를 이간질합니다. 그럼에도 라푼젤은 플린을 믿고 함께 밤 하늘의 등불을 봅니다. 밤 하늘의 등불은 매해 공주를 그리워하며 왕국의 왕과 왕비와 사람들이 띄우는 것이었습니다. 행복도 잠시 라푼젤은 마녀 가델의 속임수에 넘어가 다시 탑에 들어가게 됩니다. 탑에 돌아온 라푼젤은 상심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잃어버린 공주라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플린은 마녀 가델의 속임수로 인해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다행히 플린은 악당들의 도움으로 감옥에서 탈출하게 됩니다. 그렇게 플린은 라푼젤을 구하러 탑에 가게 됩니다. 탑에 도착한 플린은 불행히 마녀 가델의 칼을 맞게 됩니다. 과연 라푼젤은 마녀에게서 탈출할 수 있을까요? 

 

OST가 유명한 애니메이션

라푼젤 애니메이션을 시청하는데 더 즐겁게 해주는 것은 OST입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은 OST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디즈니 영화인 인어공주, 라이언킹, 겨울왕국 등 모두 OST가 유명합니다. 라푼젤이 탑 안에서 홀로 놀면서 부르는 노래는 경쾌하고 즐겁습니다. 노래 제목은 'When will my life begin'입니다. 라푼젤의 밝고 명량한 성격이 느껴지는 곡입니다. 아침에 출근하며 들으면 활기찹니다. 다음으로 좋은 곡은 'I see the light'입니다. 이 곡은 라푼젤과 플린이 서로의 사랑을 깨닫고 밤 하늘의 등불을 보며 부르는 노래입니다. 'I see the light' 노래는 라푼젤 애니메이션의 타이틀 곡입니다. 두 노래 모두 Mandy Moore라는 성우가 불렀습니다. 맑고 옥구슬 같은 성우의 목소리가 좋습니다. 유튜브에 라푼젤을 검색하면 노래를 청취할 수 있습니다. 영상미도 예쁘고 노래도 좋은 라푼젤 애니메이션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